로또 1등 당첨 인생역전!

이번주 로또 1등 당첨 예상번호 추첨 가능성 높은 행운번호를 찾아서~

나의 보금자리

연금보험 연금펀드 IRP 모두 투자하는게 좋을까?

인슈어 행운 2021. 4. 3. 12:02

나이 50세 넘어서 주식 투자에 관심이 생기는데 안전 투자로 연금펀드 IRP를 검색하게 되는군요.

연금보험은 종합소득세 공제 받으려고 2개 가입했는데 이자는 별로 없지만, 종소세 공제 받을 수 있어 만족 합니다.

IRP도 관심이 있는데 수익이 있다면 IRP 가입 가능하다고 하네요.

주식 직접 거래는 좀 부담이 되고 안정적으로 ETF 를 하라고 하네요.

삼성증권, 미래에셋, 키움증권 어느 곳이 더 좋을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부자되는 방법, 참 어렵네요. 손에 잡히는 않는 무형의 숫자를 늘리는 방법이 이렇게 어려울까?

열심히 회사일하고, 자영업으로 열심히 매출 올려서 부자 되는게 좋은거 같은데, 금융자산으로 재산을 불리는 일은 많이 어렵네요.

기본 부터 차근 차근 밟고 올라가야 하겠습니다.

정리가 잘 된 정보가 아쉽네요. 여러 곳을 찾아도 딱 이해하기 쉽게 정리된 곳이 거의 없어요.